Page 113 - 대건고 2022 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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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가 주는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



                                                                                 1학년 공무준


                 예전보다는 덜 하지만 여전히 많은 관

               심들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이다. 그래서
               이제는 메타버스 없이는 안되는 시대로
               변하였다. 우선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상을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
               다. 이 메타버스는 가상의 아바타를 활용
               해서 게임뿐만이 아니라 실제처럼 다양한 여가 활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자

               신의 아바타로 가상 세계에 있는 무인도로 떠나는 닌텐도의 ‘동물의 숲’, 유저들이 직접 게임을
               만들고 레고를 연상하게 만드는 아바타가 되어서 게임을 참여하는 게임인 ‘로블록스’, 본인 얼
               굴과 비슷한 아바타를 만들어서 생활하는 네이버 제트의 ‘제페토’, 아바타 활동부터 화상회의

               를 통한 업무까지 편하게 지원해주는 ‘게더타운’등과 같이 이 모든 것이 다 메타버스이다. 또

               구찌의 가상매장인 ‘구찌 가든’, LG전자의 동물의 숲을 이용한 ‘올레드섬’등 전 세계의 기업
               들은 메타버스를 통해서 다양한 소비자들과 소통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전 세계 최대 규모 SNS
               기업인 페이스북 CEO인 마크 저커버그도 2021년에 회사명을 ‘메타’로 바꿀 정도로 메타버스
               에 진심인 모습을 보였다.



                 이렇게 다양하게 쓰이는 메타버스에서도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이 있다. 우선 긍정
               적인 영향은 일단 위에서 보았던 것처럼 새로운 사업들이 만들어질 수 있고 일자리를 창출해낼
               수 있다. 또 어디로 이동하지 않아도 많은 사람과 만날 수 있고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기 때
               문에 시간적 여유가 생기고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것뿐만이 아니라 모든 것들이 인터넷으
               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쓰레기와 자원 낭비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요즘 심각한 환
               경을 보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자신만의 개성이 담겨있는 아바타의 종류와 감정 표현이
               점점 늘어나고 가상 세계의 배경들이 늘어나고 게임 규모가 해지는 것 등 메타버스를 이용하는

               기업들의 경쟁으로 이루어지고 이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콘텐츠가 발전할 수 있다.












                                                                       2022  Daegun  High  School  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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