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1 - 대건고 2022 교지
P. 61
려 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이 밖에도 많은 활동을 했는데 딱 2가지만 더 말한다면 원하는 로고
에 전통 문양이나 캐릭터를 넣어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휠라 로고 안에 아
름다운 우리 전통 문양을 표현해 보고 싶어 구름, 용, 새, 나무, 꽃 등을 그려 넣어 나만의 로고
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런데 잘한 친구들 그림과 함께 제 그림도 제작되어 만들어진 달력을
오늘 받게 되었는데 너무 기뻐서 소중히 잘 간직하고 있습니다. 또 우리 반이 미술 공개수업을
한 적이 있었는데 선생님께서 잘 이끌어 주시고 친구들도 열심히 해서 저도 떨렸던 마음도 금세
사라지고 즐겁게 수업에 참여했던 기억도 납니다. 그리고 이렇게 정규 수업뿐만 아니라 정규
동아리, 방과후학교, 여름방학 방과후학교 수업 또한 저에게 많은 것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 수업들은 드로잉반, 기초반, 심화반 등을 나누어서 좀 더 기초부터 자세하고 더
세밀하게 배울 수 있어서 실력향상을 높이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선 긋기, 도형
그리기, 소묘, 드로잉 원근법, 물감 사용법, 물건 디자인 등을 자세하게 배웠습니다. 이번 짧았
던 여름 방학에도 아침에 학교에 나와 기초디자인과 드로잉반 수업을 5일 동안 들었는데 정말
방학을 알차게 보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저에게는 산업디자이너라는 행복한 꿈과
즐거움이 있기에 학교 수업뿐만 아니라 이 밖에도 ‘학교 밖 창의적 체험활동’수업을 신청하여
듣게 되었습니다. 토요일에 인하공업전문대학에서‘나만의 컬러로 퍼스널브랜딩 하기’란 수업
을 1학기 때 17시간 듣고 이수하였습니다. 이 수업에서는 컬러의 의미로 나의 감정 표현하기.
밖에 나가 직접 식물 색깔 관찰하고 사진찍기. 브랜드로 컬러를 구성하여 나만의 가구 브랜드
만들어 보기 등 이었습니다. 그리고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과 과제로 그날의 나의 기분을 단어
와 컬러로 표현해 발표하고 인스타에 업로드도 해보았습니다. 이 수업을 듣기 얼마 전에‘컬러’
라는 책을 읽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생각지도 못했던 내용에 놀라워 직접 표현해 보고 배워 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이번 좋은 계기로 이 수업을 통해서 정말 직접 표현해 보니 더 잘
이해가 되었고 무엇보다도 성취감에 너무 뿌듯했습니다. 이렇게 컬러 하나만으로 의미와 온도
감, 배색 등을 이용해 여러 느낌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에 그동안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
들까지도 나를 일깨워 주었고 그날의 기분을 컬러로 표현했을 때는 신비로움과 함께 새로운 기
분까지 들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산업디자이너는 미적 감각뿐만 아니라 컴퓨터 그래픽, 사회
의 흐름, 창의력 관찰, 사고력까지도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은 ‘학교 간 꿈두레 공동교육과정’에서‘컴퓨터 그래픽’수업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
램을 수강하게 된 동기는 나의 디자인 능력과 함께 그래픽 프로그램(포토샵, 일러스트)을 통해
사진 이미지 표현·편집, 이미지 디자인, 캐릭터 디자인, 웹 디자인 등을 열심히 숙지하여 나의
꿈인 산업디자이너가 되는데 디자인 제품을 제대로 표현하고 실제 작업물을 제작할 수 있는데
정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산업디자이너가 되어 내가 디자인한 제품이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사고 싶어지
고 행복해지고 기분 좋아지게 만든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하는 기대감과 행복감을 꿈꾸며 열심
히 노력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저의 꿈을 한 발짝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학교 교육과
정 수업’, ‘학교 밖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 ‘학교 간 꿈두레 교육과정’수업 등을 듣게 해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2022 Daegun High School 61